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넷플릭스, 내가 좋네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6. 14:50

    >


    넷플릭스를 접하면서 과인화된 점은 바로 가끔씩 드라마를 굳이 볼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다. 그리고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 방식으로 고화질의 드라마과 영화를 볼 수 있다고 한다. 게다가 TV뿐 아니라 휴대전화, 태블릿, 노트북 등 대부분의 전자기기에서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정예의 장점이었다.넷플릭스를 자세히 보면 자신이 어떤 것을 어디까지 봤는지 좀 헷갈릴 수 있다. 이 경우 시청기록을 보면 확실히 알 수 있다. 물론 그 드라마과의 영화를 찾아서 클릭하면 제가 보던 부분까지 저장되어있어서 쉽게 찾을수 있지만.. 옛날에 뭘 봤는지 모를 때는 시청 기록이 가장 편하다. ^^


    1개의 문제점은 시청 기록이 많아서 이전 기록을 찾기 힘들 때입니다. 그럴 때를 대비해 넷플릭스에서는 시청기록을 삭제하는 기능도 재공하고 있다. 옛날에 다 본 기록을 정리하면 더 쉽게 자신이 원하는 것을 찾을 수 있어요. 자,이제어폰에서넷플릭스시청기록을삭제하는방법에대해서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하나단어폰에 내려받은 넷플릭스 앱을 실행한다.


    >


    넷플릭스를 실행하고, 내 책 하나 화면이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아마 이 화면은 제가 즐겨봤던 시리즈와 가장 비슷한 장르의 트렌드가 있는 드라마 자신의 영화를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시청기록 삭제를 위해서는 하단 우측에 있는 더보기 메뉴를 클릭합니다.


    >


    넷플릭스 시청 기록은 계정 메뉴를 클릭하면 된다.


    >


    그렇습니다. 휴대폰이 아닌 안드로이드폰은 '계정' 메뉴에서 시청기록을 삭제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은 넷플릭스 웹사이트에서 해야 합니다. 아마 보안을 위한 애기플의 빅픽처가 아닐까 싶다. ( ́;ω;`)


    >


    이왕 여기까지 왔으니 고집을 부렸으니 끝까지 가보려구요. 사파리나 크롬 앱을 켜고 넷플릭스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자. 구글이나 네이버를 실행시켜서 "netflix"라고 입력합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소음 주소를 클릭하여 넷플릭스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넷플릭스 홈페이지의 한 화면이었다. 어디서나 넷플릭스를 자랑한다. 쿠스쿠스'로그인' 메뉴를 클릭하여 넷플릭스 홈페이지에 로그인한다.


    >


    에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앱은 아기디와 비밀번호를 저장하고 있기 때문에 바로 로그인이 되지만 홈페이지에는 그런 정보가 없기 때문에 한 번은 아기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로그인해야 합니다.


    >


    넷플릭스의 시청기록을 보려면 왼쪽 상단에 있는 '≡' 메뉴를 클릭한다.


    >


    시청기록을 삭제하고자 하는 ID를 선택하고'계정'메뉴를 클릭한다. 여기까지는 어린이폰인 넷플릭스 앱과 같다.


    >


    멀고도 먼 길을 돌아왔지만 드디어 '시청기록' 메뉴를 찾아보고 예기했다!! 과감하게 시청기록 메뉴를 클릭해 시청기록을 확인해보자.


    >


    이때까지 내가 시청하던 넷플릭스(넷플릭스) 드라마나 영화가 계속 뜬다. 삭제하고자 하는 드라마나 영화가 있을 경우에는 시청 기록 오른쪽에 있는 나사 모양의 에어컨을 클릭합니다.


    >


    이 시청기록을 숨기고 싶다면 아래와 같이 시리즈를 숨길까요?를 선택하는 것이다.


    >


    드디어 내가 원하던 시청기록 삭제가 완료됐다. 이처럼 시청기록을 숨기면 다시 재생하지 않는 한 넷플릭스 서비스로 시청한 콘텐츠로 표시되지 않고 콘텐츠 추천에도 이용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


    근데... 이렇게 한 개씩 지우면 정말 피곤할텐데... 한번에 지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정답은 있다입니다!! 시청기록 메뉴를 쭉 내려놓고 끝까지 가보자. 하단을 보면 '모두 숨김' 버튼이 있다. 그것을 클릭해 보자.


    >


    시청기록을 모드 숨기려면 "네, 시청기록을 모드 숨기세요"를 클릭하면 모든 시청기록이 사라지게 된다.


    >


    그래 본인 불쌍한 하나지만... 특정 시청 기록만 감출 수는 없었다. 향후 업데이트에서는 어린이폰으로도 시청기록 삭제가 가능하도록 해 주고 특정 시청기록도 삭제할 수 있게 해 달라는 열망이었다. ^^


    #어린이용 아이폰 #넷플릭스 #netflix #시청기록 #삭제하기 #내보기 #기록삭제 #표시안하기 #숨기기


    댓글

Designed by Tistory.